머라이어캐리 노래중에서 제일 좋은듯..


Hero는 그녀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 Music Box의 첫번째 싱글 Dreamlover의 후속 싱글이었다. Dreamlover가 빌보트 차트에서 내려가기 시작할때 Hero가 발매됐다. 그 싱글은 199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날에 넘버 원을 수성했다. 이것은 머라이어의 여덟번째 넘버 원 싱글이었고, 그 당시로선 아홉명뿐이 없던 기록이었다. Hero는 4주 연속 1위에 머물렀다. 1위에 머문 머라이어의 총 28번째 주의 시작이었다.
그 곡은 LP와 라이브 공연의 두 가지 다른 버전의 싱글로 나왔다. Music Box의 미국 외 버전에도 실려있던 아름다운 발라드 Everything Fades Away란 곡도 있었는데, 그 싱글은 전세계적으로 백만 장이 팔렸다.

Hero가 어떻게 탄생되었는가에 대한 사연은 꽤 흥미롭다. 때는 Walter Afanasieff와 머라이어가 함께 작업하고 있던 중이었다. 월터는 영화 'Hero (리틀 빅 히어로, 1992. 더스틴 호프먼&지나 데이비스)'의 주제가를 만들어달라는 제의를 받았다. 그 노래는 Gloria Estefan같은 다른 누군가가 부를 예정이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 머라이어는 Music Box 작업으로 눈코뜰새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월터는 머라이어에게 그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고 둘은 함께 글로리아가 부를 작사와 작곡에 돌입했다. 그들이 스튜디오 안에서 작업하고 있던 그 때, Tommy Mottola가 들어와서 그 노래를 들은 후 말했다 '말도 안돼, 이 노래를 그 영화에 주는 건, 이건 너무 좋다고, 머라이어, 당신이 이 노래를 불러요, 당신이 해야 한다고요.' 그래서 몇군데를 손본 그 노래는 결국 Music Box에 실리게 되었고 Luther Vandross가 영화 주제가 'Heart Of A Hero'를 지었다.

Hero는 아름다운 발라드 곡으로 운이 다했을 때 그리고 두려움을 극복하고자 할때 인생을 어떻게 견뎌야 할지 그 비밀을 알려준다. 모든 사람은 자신안의 'Hero(영웅)'를 찾아야만 하며 그러므로써 모든 고난을 뚫고 나가는 네 길, 네 등불을 발견하게 될것이라는 것이다. 그 노래는 아주 많은 사람들의 거의 포기했던 아주 많은 삶을 바꿔놓았다. 그것은, 무엇이 그 노래를 그렇게 특별하게 하는가 무엇이 머라이어를 전무후무한 명가수로 만드는가. 머라이어는 그 노래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은 'Hero'는 몹시 감상적인 쓰레기 조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또 다른 사람은 편지로 '지난 십년동안 전 매일매일 자살을 생각했어요. 그 노래를 듣기 전까지는요. 결국 나만의 hero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죠.'라고 말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그것, 그것은 설명할 수 없는 느낌이죠, 내 인생에 뭔가 해냈다는 것 같은 거요, 무슨 말이지 알죠?... 누군가에 무엇인가를요.'

머라이어가 1993년 순회 공연 기간중이었던, 뉴욕에서 그녀의 다섯번째 콘서트를 열기 딱 일주일전, 총을 든 한 사람이 수명의 통근 시민을 죽이고 많은 사람들을이 다치는 일이 있어났다(롱 아일랜드 철도 총격 사건). 자신의 공연에서 머라이어는 Hero의 판매 수익은 사망자들의 가족을 위한 기금에 기부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것은 정말로 아름다운 행위였다.
Hero의 작사는 머라이어가 했고 작곡은 Walter Afanasieff와 했다. 그러나 Christopher Silletti라는 사람이 자신의 곡이 도난당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알려진 바로는 70년대 펑크 스타 Sly Stone의 보디가드로 일할 당시, 그가 비슷한 노래를 만들었다는 것이었다. 물론 그랬다는 증거는 없었지만, 그는 머라이어를 상대로 소송을 시작했다. 머라이어 1997년 6월 긴 재판 과정에서 승소했고 Sly의 보디가드는 5,000 달러를 내야 했다.
다이애너 비가 비극적인 죽음을 맞자, 소니 뮤직은 1997년 11월 특별 헌정 앨범을 발매했으며, 앨범에는 머라이어의 Hero 라이브 버전도 수록되었다